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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국민의 건강한 삶과 의료 표준을 선도하는 건강보험 모델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라 함은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ID"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받기 위하여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Login 명을 의미하며 한글, 영문과 숫자의 조합으로 6자에서 12자 사이로 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혼합 등으로 9자에서 12자 사이로 표기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

    •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c.

        병원에서 제공하는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

      • d.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 가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 제6조

    회원 가입

    •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b.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2항 또는 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c.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d.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는 경우는 이하 각호의 방법을 이용합니다.

      • a.

        홈페이지 로그인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합니다.

  •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a.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 b.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c.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병원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d.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e.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8조

    회원의 재가입

    •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사용자 인증 절차

      •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d.

        병원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e.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 제10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a.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시 필요사항 입력

      • b.

        병원, 진료과/센터, 의사명, 예약일시 선택

      • c.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 d.

        선택 진료인 경우 이에 대한 동의한다는 표시

    •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b.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c.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 제11조

    병원의 의무

    •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a.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시 필요사항 입력

      •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k.

        기타 관계법령 및 병원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a.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b.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c.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d.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e.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장 기타

  •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4조

    분쟁해결

    •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 이 약관은 2001년 3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