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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명단
직원명단
NO 구분(직종) 직 위 인 원 성 명
1 사무직 실장 1 김현만
부장 1 박창규
팀장 2 최경욱, 김경희
팀원 27 연창미, 권용일, 이하나, 오수진, 윤희정, 홍준모, 성상훈, 임혜진, 이지현, 김현정, 민정원, 유재상, 한세솔, 김지혜, 정윤용, 김미수, 김원희, 최금봉, 이종욱, 김완철, 한동훈, 노미혜, 조병민, 김종택, 김준우, 정유진, 손영빈
2 간호직 팀원 4 고애자, 김민수, 정소라, 이혜준
3 업무지원직 팀원 (기능1, 전화예약) 12 고옥선, 권명화, 김보경, 김주연, 김하연, 김희숙, 류성현, 서지현, 이수빈, 이혜경, 정희경, 한은경
팀원 (기능2, 진료접수) 19 강지은, 고나영, 김경희, 김민정, 김선영, 김선주, 김주희, 김희정, 박수빈, 박윤애, 박은미, 박혜민, 심다애, 신유실, 안미경, 원미애, 이현경, 이현정, 주유리
4 기간제 팀원 (업무보조) 14 박지인, 박해선, 변경순, 정동준, 주우용, 최은미, 현은경, 박명종, 김유리, 김은영, 문혜경, 이재희, 이현아, 한영길
총 인원 80
- 주요 활동
⑴ 환자 중심 원무행정시스템 구축으로 환자 편의성 증진
내원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정보, 환경개선을 통한 이미지 제고
  • 홈페이지를 통해 ‘첫 진료예약 상담’ 운영(3월)
  • 고객 접점에 맞추어 무인수납기 및 휠체어 보관장소 변경(7월)
  • 원무 접수·수납 창구 업무개시 방식 변경을 통한 대기 고객 만족도 향상(9월)
  • 접수대기(모니터에 인사 및 안내방송 송출), 음악송출을 통한 안정감 제공 등
  • 안내데스크 구조개선을 통한 고객 접근성 확대 제공(12월)
⑵ 진료비 미수금 관리 강화로 재정 건전성 제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미수금 관리 및 조기 회수 추진
  • 미수금 발생시 단계별 추심활동 진행
  • 내용증명 발송, 주소지 출장, 주소보정, 소송제기, 집행실익 검토
  • 코로나19 관련 진료비 미수금 집중 관리 및 회수
  • '24년 총 의료미수금 회수율 : 전년대비 0.2%p 증가('23년 80.7% → '24년 80.9%)
  • 의료미수금 : 청구(산재·자보), 본인부담 / 계약기관 / 선시행 미수금
⑶ 의료분쟁 대응 및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고문변호사 위촉 및 배상책임보험 계약으로 의료분쟁 적극 대응, 재정지출 감소에 기여
  • 민사(2건), 조정(5건), 민원(3건) 종결, 민사 건 900백만원 청구 대비 36백만원 배상(승소율 96%)
법률자문 등 법률지원 강화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
  • 법률자문(48건), 민원사건 법무행정 지원(43건), 의료분쟁 손해배상 사례 교육자료 제공
⑷ 의료분쟁 대응 및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부서원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실시
의료기관 필수 준법사항 교육 직무역량 향상교육
정신건강증진시설장 및 종사자 인권교육 접수수납 직원 개인정보 관련 실무교육
긴급복지 및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전화예약센터 상담품질관리 전문교육
응급의료센터 근무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산정특례 등록 누락 및 수납 오류 방지 교육
- 환자 및 보호자 응대 시 유의사항 교육(민원 방지)
- 법무담당자 의사소통능력 향상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