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 명단
직원명단
NO 직 위 인 원 성 명
1 실 장 1 김부곤
2 팀 장 1 김영환
3 파트장 2 박창규, 박창오
4 외 래 6 이상윤, 김미연, 박세용, 김형식, 임주현, 고애자
5 입·퇴원 20 허영준, 이성호, 송경준, 오기용, 강대일, 신언석, 권민현, 김시현, 유진아, 조율, 유진현, 최금봉, 이종욱, 김한,
김완철, 한동훈, 조병민, 김종택, 김준우, 노미혜
6 전화예약센터 12 류성현, 이수빈, 권명화, 김희숙, 김보경, 김하연, 김주연, 서지현, 김종철, 이명선, 이혜경, 김은영
7 외래접수수납 20 최다정, 나화경, 조혜영, 심다애, 김희정, 김주희, 박혜민, 박윤애, 김민정, 박주혜, 이현정, 고나영, 주유리, 김경희, 김선영, 천소원, 김정임, 김다혜, 조민영, 장윤지
총 인원 62
- 주요 활동
1
환자 중심의 체계적인 업무시스템 구축
  • 환자중심 업무 고도화 추진
  • -
    원무업무지원시스템(전자 진료일정게시판 구축,병원안내시스템 구축) 도입(11월~12월)
  • 환자의 편리성 제공 및 환자진료‧수납창구 대기시간 단축 도모
  • -
    원무팀 근무환경 개선(11월) … 사무실 리모델링, 입퇴원 창구 및 재원창구 별도 운영, 민원상담실 신설, 처음오신분 창구 별도 운영
  • 환자 접근성 강화 및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 → 환자 및 직원 만족도 향상 도모
  • -
    무인수납기 수납환경 개선 → 입원 무인수납기 설치 운영(2대)
  • 무인수납기 이용률 증가 : 45.1%(작년 대비 0.7%p 증가)
  • -
    신용카드 부가가치통신망(VAN) 사업자 선정 및 결제서비스 개선 추진(모바일 결제 연동서비스 및 각종 페이 결제서비스 제공)
  • 효과 : 신속하고 편안한 수납 가능, 대기시간 감소 기대
  • 업무 효율성 강화를 통한 환자 만족도 향상 추진
  • -
    자동결제카드 이용률 향상 도모 … 대면활동, 동영상 제작 제공, 등록전용창구 운영
  • 자동결제카드 이용률 : 16.34%(전년대비 1.35%p 증가)
  • -
    처음오신분 창구 및 민원상담실 신설, 입퇴원 창구 및 재원창구 별도 운영
  • 해당 업무로 방문 시 환자 대기시간 감축, 환자의 만족도 증대
  • -
    재원환자 상담 및 행정지원 강화 : 경제적 취약자의 외부기관 지원, 중증환자 산정특례 등록 지원
  •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서비스 제공, 건강보험제도 이용 편의성 확대
  • -
    퇴원 예고 및 장기 재원환자 관리 : 퇴원예고 활성화를 통한 오전 퇴원율 향상 CQI 활동
  • 가퇴원 감소를 통한 환자 만족도 향상 도모
  • -
    입원 수속절차 개선 : 입원약정서 전자동의서 변경, 안내문 재정비
  • 환자 중심업무체계로 개선,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의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병원 이미지 제고
  • -
    전화예약 및 진료상담 업무 개선 : 대표전화로 단일화, ARS 진료위주로 개선, 전화 진료상담 전화예약센터로 일원화, 진료예약 Capa 통합 운영
    → 기능별 체계화 및 외래진료 활성화 도모
2
재정안정화를 위한 진료비미수금 관리강화
  • 체계적인 미수금 관리 및 회수방안 → 미수 발생 최소화 및 미수금 적기 회수 추진
  • -
    의료미수금 회수 실적 : 85.84%
  • -
    채권추심 : 청구소송(10건), 채무불이행자등재(7건), 재산명시(7건), 내용증명발송(447건)
  • 악성미수금 결손처분 실시 … 444건, 7,722천원
3
의료분쟁 등 법적 분쟁의 조기해결을 위한 법무관리 강화
  • 의료분쟁의 조기 종결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
    법적판단이 필요한 의료분쟁 건에 적극 개입 및 해결
법적판단이 필요한 의료분쟁 건에 적극 개입 및 해결
2019년 발생 2019년 처리 진행
21건 21건 22건
  • 소송을 통한 무과실 입증으로 불필요한 재정지출 방지
  • -
    의료소송 3건 종결 → 청구금액 658백만원 방어
4
업무처리 절차 개선 및 직원역량 강화 추진
  • 팀내 TFT를 구성하여 업무개선을 통한 업무효율성 제고
  • 퇴원환자 진료비 정산 SMS 발송 등 9개 과제 개선
  • 직원 역량 및 만족도 향상 도모
  • -
    신규직원 멘토제(수시), 팀원 직무능력 기본과정(1회), 제도변경시 교육(수시), 업무시작전 맞이인사(매일), 외래창구직원(12명) 컬쳐 캠프 참여 등
5
정책시범사업 및 제도개선 업무 적극 참여를 통한 보험자병원 역할 수행
  • 국가 보건의료정책사업 적극 반영 및 경영진에 정책자료 제공
  • -
    암 및 산정특례환자 등록업무 대행(암 : 984건, 산정특례 4,230건), 진료비 실태조사 자료 제공 등
  • 건강보험 보장률 및 진료수입 증가요인, 신환환자 변동추이 분석 등 다수 자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