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직 위 | 인 원 | 성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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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팀 장 | 1 | 정동은 |
2 | 파트장 | 3 | 허 철, 최종구, 현경자 |
3 | 팀 원 | 15 | 복진욱, 소석영, 안성균, 박성호, 홍광표, 심규석, 송정훈, 박원희, 이정석, 신동호, 김수연, 라경택, 최동준, 최연정, 박영진, 이소윤 |
총 인원 | 20 |
추진 계획 | 추진 실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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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의료정보시스템 저장장치 교체 | • 스토리지(본원, DR센터) 2식 교체 • 기존 저장장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 운영 장비 볼륨 재구성을 통한 재배치 작업 |
정보보안시스템 라이선스 증설 | • NAC 센서(1식) 및 라이선스(1,500노드) 증설 • 서버보안 라이선스(3식) 증설 • 공인인증 소프트웨어(5식) 고도화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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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구축기간 : 2019.07.31. ~ 2019.12.20.(약 5개월) - 서버 및 S/W 도입, 다양한 임상연구 및 병원경영 지표 보고서 제공 • 임상 및 정책연구 지원을 위한 환경 구축 • 의료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정보체계 구성 |
기대효과 | • 기대효과 - 임상연구 자료 지원 및 건강보험 정책연구의 공익적 역할 지원 - 병원 경영평가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적정성평가 등의 관리지표 제공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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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인공지능 실무 수강(1명) • 빅데이터 실무 수강(1명) • 정보보안 실무 수강(1명) • 공통데이터모벨(CDM) … 한국 ODHSI세미나 참석(5회) • 빅데이터 연구학술대회 참석(1회) |
기대효과 | • 4차 산업 新기술 습득 및 향상을 통한 정보 역량 향상을 통한 병원 정보 경쟁력 우위 확보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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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심폐정지 예방 및 사망률 감소 등 환자안전 강화 • 인공지능 Vital Care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Interface 지원 |
기대효과 | • 환자 vital sign 및 검사결과를 신속하게 확인 고위험 환자 사전 발견 및 조치 가능 - 심폐소생술평가서 등록 건 : 도입 전 29건 → 도입 후 21건(8건 감소) • 인공지능(AI)을 통해 예측하지 못한 환자까지 사전발견 및 조치가능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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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11월 개발 → 시범운영(51, 101, 121병동) → 전병동 운영(12월09일) • PDA기반 환자확인시스템 개발을 통한 투약, 검체, 채혈, 수혈 업무 수행으로 안전한 업무환경 및 환자확인 프로세스 개선 |
기대효과 | • 환자확인시스템 적용으로 업무 시 환자확인 및
EMR 연동을 통한 효율적 업무 환경 구축 • 환자 안전사고 예방 기여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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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적용 추진(05.22.~05.31.) → 연계프로그램 개발(06.01.~06.20.)
☞ 2019년 경기거점병원등록 • 의료기관간 다양한 임상기록과 진료기록이 교류되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 향상 |
기대효과 | • 협력병원간의 진료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중복처방 방지, 오진가능성 저하 및 의료비 절감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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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외래, 병동, 특수부서 등의 잔여 마약을 자동으로 추출 및 확인 관리 • 마약관련 신청업무 체감 업무시간 감소 : 10~15분 |
기대효과 | • 마약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 수기업무 전산화를 통한 업무간소화 및 불필요한 업무 감소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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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도입 : 병상안내모니터(53대), 응급의료센터 멀티미디어 현황판(4대) • 종이출력 없이 환자정보 확인 가능 • 환자검사정보 실시간 제공 |
기대효과 | • 빠르고 정확한 환자확인을 통한 의료질 향상 • 불필요한 업무감소 및 실시간 진행상황 제공을 통한 체감대기시간 감소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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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병실안내모니터에 회진시간 표출 및 문자제공 - 병실안내모니터 : 주치의 회진시간 제공 - 문자제공 : 회신시간 및 퇴원 후 안내 문자 제공 |
기대효과 | • 병실안내모니터를 통한 회진시간 및 퇴원안내 문자 발송으로
정확한 입퇴원 안내 제공 • 실시간 안내로 환자부재감소 및 집중적인 환자관리 실현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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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국민건강보험공단 메신저 및 게시판 연동 • 전자결재시스템 모바일 게시판 서비스 제공 |
기대효과 | •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원활한 업무 협조 • 내부 직원들의 소통창구 개선 및 정보 공유 |
구분 |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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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성과 | • 추진경과 : CVR 운영 방향 회의(04.01.~06.10.) → 개발 및 테스트(~06.10.)
→ 운영적용(06.12.) → 개선(~08.01.) • 문자 전송용 CVR결과 리스트 자동 생성 • 의료진의 CVR결과의 접근성 및 시안성 강화 • CVR 결과확인 여부 모니터링 파악 가능 |
기대효과 | • CVR 문자 전송에 대한 업무량 축소 • CVR 결과 파악 용이함으로 의료의 질 향상 기여 • CVR 결과 미확인에 대한 사고 예방 및 재알림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