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칙연산 건강법
나누기 건강법

건강의 맛

토마토 부추 계란덮밥 | 중화풍 삼겹살덮밥 | 새우크림카레덮밥
혼자여도좋아,
푸짐한
가을을담은
한 끼

1인 가구는 물론이거니와 약속이 많은 이들에게도 가끔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혼자만의 편안한 식사시간이 필요하다. 귀찮다고 거르지 말자. 과정은 손쉽게, 영양은 가득 채운 밥상을 준비했다.

스타일링. 전윤정(로쏘 스튜디오) 사진. 한정현(28gram 스튜디오)

토마토 부추 계란덮밥
재료
토마토 1개, 부추 30g, 계란 1개, 흑미밥 1공기, 다진 마늘 1/2작은술, 참치액 1/2큰술, 포도씨유 적당량, 소금, 후추 약간씩
만들기
  1. 1 _ 토마토는 먹기 좋게 썰고, 부추는 5cm 길이로 썬다.
  2. 2 _ 달걀은 볼에 깨뜨려 넣고 고루 푼 뒤 참치액을 넣고 섞는다.
  3. 3 _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른 후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2의 달걀물을 넣고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4. 4 _ 3의 팬에 토마토와 부추를 넣고 볶다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5. 5 _ 그릇에 흑미밥을 담고 4를 얹어 낸다.
중화풍 삼겹살덮밥
재료
삼겹살 2줄, 새송이 버섯 1/2개, 양파 1/4개, 대파 1/3대, 밥 1공기, 다진 대파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간장 굴소스(간장, 청주, 물 1큰술씩, 설탕 2/3큰술, 굴소스 1/2큰술, 후추 약간)
만들기
  1. 1 _ 삼겹살과 새송이 버섯은 한 입 크기로 썰고, 양파와 대파는 채 썬다.
  2. 2 _ 간장 굴소스 재료를 볼에 넣고 고루 섞는다.
  3. 3 _ 달군 팬에 삼겹살과 다진 대파, 다진 마늘을 넣고 반쯤 익을 때까지 굽다 새송이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4 _ 3의 양파가 투명해지면 간장 굴소스를 넣고 센 불에서 졸인 뒤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고 고루 섞는다.
  5. 5 _ 그릇에 밥을 담고 4와 대파채를 얹어 완성한다.
새우크림카레덮밥
재료
냉동 손질 새우 6마리, 양파 1/2개, 브로콜리 1/5개, 물 2/3컵, 생크림 1/2컵, 고체 카레 25g, 밥 1공기, 다진 마늘 1/2작은술, 포도씨유 적당량, 검은깨 약간
만들기
  1. 1 _ 냉동 손질 새우는 물에 담가 해동 시킨 뒤 물기를 뺀다.
  2. 2 _ 양파는 잘게 다지고, 브로콜리는 한입크기로 썬다.
  3. 3 _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파를 넣어 약불에서 갈색이 될 때까지 볶은 뒤 새우와 다진 마늘을 넣고 중불에서 볶는다.
  4. 4 _ 3의 새우가 익으면 물을 넣고 끓인 다음 고체 카레를 넣어 고루 풀어준 후 브로콜리를 넣고 끓인다. 생크림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 완성한다.
  5. 5 _ 그릇에 밥을 담고 검정깨를 뿌리고, 4를 담아낸다.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