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of Life

계절 식탁

이렇게 쉬운
국수

해를 거듭할수록 여름은 더 뜨겁고 강렬하게 진화하는 것 같다. 더 간편하게 그러나 맛은 근사하게! 냉장고 속에서 잠자고 있는 재료를 이용해 늘어진 엿가락처럼 더위에 지친 몸을 시원하게 일깨워 줄 레시피를 소개한다.

레시피. 전윤정(로쏘 스튜디오) 사진. 한정현(28gram 스튜디오)

  • 들기름 열무 간장비빔국수 열무김치 1줌(120g), 다진 마늘 1/2작은술, 소면 100g, 양념장, 들기름, 김가루, 참깨 적당량씩

    양념장 간장 4큰술, 들기름 1큰술, 참깨, 고춧가루 1작은술씩

    1. ① 열무김치는 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짠 뒤 들기름과 다진 마늘을 넣고 무친 다음, 팬에 볶는다.
    2. ②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③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4. ④ 볼에 볶은 열무김치와 김가루, 참깨를 넣고 양념장을 적당량 넣어 고루 버무린다.
    Tip 소면을 삶을 때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 컵 정도 부어주면 넘치지 않고, 면이 쫄깃하게 삶아 진다.
  • 토마토 새우 냉우동 토마토 1/3개, 오이 1/4개, 냉동 손질 새우 3마리, 우동면 1개, 소금 적당량

    냉국 참치액 4큰술, 식초 3+1/2큰술, 설탕 1큰술, 물 3컵

    1. ① 토마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오이는 얇게 썬다.
    2. ② 냉동 손질 새우는 물에 담궈 해동한 뒤 끓는 물에 데친다.
    3. ③ 냉국 재료를 섞어 국물을 만들고, 우동면은 끓는 물에 삶은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4. ④ 우동면을 그릇에 담고, ①과 ②를 얹은 뒤 냉국을 부어 낸다.
    Tip 우동면을 삶을 때 면을 처음부터 젓가락으로 풀면 잘게 끊어지므로 1분 정도 지난 뒤 살살 풀어준다.
  • 매실장아찌 참외 비빔국수 참외 1/4개, 매실장아찌 40g, 소면 100g, 어린잎채소 적당량

    양념장 고추장 3큰술, 매실청, 참기름 1큰술씩, 식초 1/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1. ① 참외는 씨를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썬 다음, 매실장아찌, 매실청 양념장 재료를 넣어 무친다.
    2. ② 소면은 끓는 물에 삶아 찬물에 헹궈 물을 뺀다.
    3. ③ 그릇에 소면을 담고, ②와 어린잎 채소를 얹어 낸다.
    Tip 매실청은 달콤하면서도 매실 특유의 청량감이 있어 여름 요리에 특히 잘 어울린다. 또한 각종 양념장을 만들 때 설탕 대신 넣으면 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더할 수 있다.

footer

운동 부족 Check List
운동 부족 운동 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