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15주년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역사가 담긴 사진전시회 열어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1층 중앙 로비에서 개원 15주년 기념 사진전시회가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국민과 함께 성장해온 우리 병원의 역사와 주요 성과’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환자와 방문객들은 사진 작품들을 관람하며 우리 병원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전을 관람하던 한 환자는 “환자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그간 노력해온 의료진들의 모습이 아름답다”며 “앞으로도 일산병원이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해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기자 초청 간담회 마련

개원 15주년을 맞아 2월 27일, 3월 2일 각각 전문지 및 일간지·방송 기자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우리 병원 주요 관계자를 비롯하여 주요 매체 기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 동안 경영 성과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의료현장과 밀착된 연구수행 및 공익적 사업 확대를 통한 공공병원의 역할 강화에 대한 포부를 밝혔으며, 건강보험 모델병원으로서 적정진료를 통한 안정적 운영을 다짐하였다.

지역주민 위한 공개 건강강좌 개최

2월 27일 ‘폐암’을 주제로 한 건강강좌에 이어, 3월 5일과 13일에 각각 ‘대장암’과 ‘통증·암재활’을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개원 15주년을 기념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유익한 의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한 달에 1회씩 마련했던 건강강좌의 횟수를 3회로 늘려 제공했다. 특히 암 발생률과 및 사망률이 점차 늘고 있는 폐암과 대장암을 주제로 해 환자 및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와 관련하여 암 재활에 관한 내용도 함께 마련되어 암환자 및 보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목록
이전
다음
footer_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