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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명단
직원명단
NO 구분(직종) 직 위 인 원 성 명
1 사무직 실장 1 김충성
부장 1 황무현
팀장 2 김창환, 송경준
팀원 30 이부안, 강철완, 목혜영, 최형숙, 오수진, 강대일, 신언석, 윤희정, 박성준, 김진호, 김나연,
김가은, 성상훈, 임혜진, 이지현, 김성범, 강은혜, 윤진아, 김선희, 오수빈, 최금봉, 이종욱,
김 한, 김완철, 한동훈, 노미혜, 조병민, 김종택, 김준우, 정유진
2 간호직 팀원 4 고애자, 이종숙, 김민수, 정소라
3 기능직 팀원
(기능1,전화예약)
12 류성현, 이수빈, 권명화, 김희숙, 김보경, 김하연, 김주연, 서지현, 김종철, 이혜경, 차정숙,
정희경
팀원
(기능2,진료접수)
19 조혜영, 심다애, 김희정, 박혜민, 최다정, 김민정, 이현정, 나화경, 고나영, 주유리, 김경희,
장윤지, 김선영, 원미애, 임승미, 배소영, 명지은, 소민규, 육선미
팀원
(업무보조)
16 강동구, 이충재, 장병찬, 최영수, 김선규, 김민석, 김아람, 지성현, 임재원, 윤희재, 김민우,
김유리, 조미카엘, 최연옥, 홍지수, 홍명희
총 인원 85
1. 주요 활동
1
환자 중심 원무행정시스템 구축으로 환자 편의성 증진
  • 무인 제증명발급기 서비스 확대로 비대면 서비스 강화
    • 제증명 발급기 메뉴 2021년 도입 …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5종
      • 2022년 확대 : 원외처방전, 장애인 증명서 2종 추가
  • 미수관리 프로그램 구축 TFT 운영으로 고도화 개발 착수
    • 담당인력 TFT 조직 : 원무부, 재무관리부, 의료정보운영부
      • TFT조직(10월) → 현 미수프로그램 기능분석(10∼11월) → 개발과제 10개 도출(11월) → 의료정보운영부 개발요구서 제출(12월)
      • 타병원(국립암센터, 순천향대병원) 사례 벤치마킹 실시
  • 항암 및 재활, 정신 낮병동 입퇴원수속 간소화 시행(6.13)
    • 입원수속 폐지 및 퇴원창구 확대 … 환자 동선 최소화
  • 입원진료비 자동결제카드 적용 추진(6.2~)
    • 입원 수속 시 동의여부 확인 후 적용
  • 환자용 휠체어 관리 개선(12.1~)
    • 휠체어보관소 설치 및 자율대여 반납 시스템 적용
  • 진료비 납입확인서 발급기한 확대(6.13)
    • 기간 : 5년 → 무제한
2
부서원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실시
부서원 맞춤형 역량강화교육 실시
의료기관 필수 준법사항 교육 직무역량 향상교육
정신건강증진시설장 및 종사자 인권교육 접수수납 직원 개인정보 관련 실무교육
긴급복지 및 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전화예약센터 상담품질관리 전문교육
응급의료센터 근무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접수수납창구 직무능력 향상교육
- 접수수납창구 환자권리 및 사생활 보호 등 교육
- 대한병원협회 제11기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
  • 대한병원협회장 제11회 병원준법지원인 인증시험(2022.8.1.) 우수 표창(원무부 신언석)
3
진료비 미수금 관리 강화로 재정 건전성 제고
  • 장기재원환자 및 문제환자 관리 강화
    • 장기재원환자 점검(월) : 2022.12월말 기준 34명
    • 진료비 중간청구서 발송(주)
      • (건강보험) 재원14일 이상-진료비 2백만원 이상, 재원14일 미만-진료비 5백만원 이상
      • (의료급여) 재원일수 관계없이 진료비 20만원 이상
  • 복지 취약계층 진료비 지원상담 및 원내외 지원사업 연계
    • 취약계층 입원 시 진료비 지원사업 설명 및 안내문 제공, 공공의료사업부 지원사업 연계
      • 전년대비 39.3% 증가(‘21년 860건 →’22년 1,198건)
  • 미수금 체계적인 관리 및 조기회수 추진
    • 미수금 발생시 단계별 추심활동 진행
      • 내용증명 발송, 주소지 출장, 주소보정, 소송제기, 채무불이행 등재
    • 최근 전체 미수금 증가로 청구업무 등 집중 인력 지원
      • 전년대비 31.0% 감소(‘21년 29억원 →’22년 20억원)
4
의료분쟁 대응 및 법률지원 확대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
  • 고문변호사 위촉 및 배상책임보험 계약으로 의료분쟁 적극 대응, 재정지출 감소에 기여
    • 조정(5건) 및 민원(11건) 종결처리, 조정건 청구금액 250백만원 → 20백만원 배상
  • 법률자문 등 법률지원 강화를 통한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
    • 법률자문(43건), 민원사건 법무행정 지원(64건), 매년 의료분쟁 손해배상 사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