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코어와
마음 근육을 갖고 싶다면?
요가동호회가 정답!
일산병원에 20년 넘게 운영 중인 동호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처음 시작할 때부터 같은 강사님이 지도하고 계시다는 점도 자랑거리입니다.
뭉친 몸과 마음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고, 활기찬 일상을 이어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들어오세요!
글 편집실 사진 윤선우
20년 동안 변하지 않는 끈끈함
2005년 6월쯤 인도에서 오신 교수님을 모시고 직원문화강좌를 열었고, 이때 요가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요가동호회를 결성했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강좌마다 40명 넘는 회원이 참석할 정도로 열기가 넘쳤는데 현재는 소박하게 20명 정도가 요가 수련 중입니다. 20년 동안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명맥을 잘 유지하며 개설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같은 강사님이 지도하고 계신 덕분인지 최근에는 새롭게 가입하는 회원도 있어서 동호회에 활기가 넘칩니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아사나는 요가에서 말하는 호흡이나 명상을 하기 위한 기본자세로, 외부로는 흔들림이 없어야 하고 내부로는 편안하고 즐거운 기분이 들어야 한다”라고 강사님이 강조하십니다.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침대 광고와 같은 맥락이라고 해서 웃었던 적이 있습니다.
호흡과 명상은 심신 이완, 자세 교정,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동호회에서 본요가를 시작하기 전 매트에 누워서 10~20분 정도 호흡을 하고 마치기 전에도 15분 정도 명상을 하는데, 물론 격무에 지쳐서 그런지 몰라도 호흡과 명상시간에 많은 회원이 코를 골며 숙면을 취하는 것을 보면 요가를 라면서 충분히 편안함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날려버리는 요가
하루 종일 환자를 응대하다 보니 스트레스도 많고 긴장성 두통에 시달리기 일쑤였는데 동호회 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어깨가 뭉치거나 뒷목이 뻐근한 증상도 좋아지면서 업무에 좀 더 집중할 수 있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요가에 관심 있는 분 환영!
수련시간 매주 목요일 오후 6~7시
수련장소 종합검진센터
요가! 이런 점이 좋아요!
요가 매트만 있으면 어디서든 할 수 있어 집에서도 복잡한 머릿속을 비워내고 뭉친 등근육을 풀어주며 수련에 정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