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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Ilsan Hospital

치유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감동을 실천합니다.

환자경험 만족도

최상의 진료와 연구를 통해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온 힘을 쏟겠습니다.

년도 /4분기 입원 및 외래진료 환자경험 만족도
일산병원에서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환자경험 만족도 조사를 매분기 1회 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년도 /4분기 환자경험 만족도

환자경험 만족도 조사 개요
환자경험 만족도 조사대상
구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외래
입원
환자경험 만족도 조사도구
모바일 설문조사를 활용한 구조화된 일산병원 의료서비스 설문지(2021년 4월부)
4점 척도(일부 항목의 경우 5점, 11점 척도), 다중선택, 자유기입
환자경험 만족도 조사 결과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 모바일 설문조사 진행(2021년 4월부)
병원 선택 이유(외래)
(단위 : %)
병원 선택 이유(입원)
(단위 : %)
진료 만족 점수
외래

입원

의사 만족도
외래

※ 21.1/4분기부터 항목 산출방법 변경
  (의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진료시간 할애‘, ‘설명’ 문항의 평균)

※ 의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진료시간 할애‘, ‘설명’ 문항의 평균
  (2021년 4월부터 모바일 설문조사 진행)

입원

※ 21.1/4분기부터 항목 산출방법 변경
  (의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의사와 만나 이야기할 기회’, ‘회진시간 관련 정보 제공'문항의 평균)

※ 의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의사와 만나 이야기할 기회’, ‘회진시간 관련 정보 제공'문항의 평균
  (2021년 4월부터 모바일 설문조사 진행)

간호사 만족도
외래

※ 간호사(직원) 영역 ‘존중/예의‘, ‘경청’, ‘설명‘, ‘도움 요구 관련 처리 노력’ 문항의 평균

※ 간호사(직원) 영역 ‘존중/예의‘, ‘경청’, ‘설명‘, ‘도움 요구 관련 처리 노력’ 문항의 평균
  (2021년 4월부터 모바일 설문조사 진행)

입원

※ 간호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병원생활 설명‘, ‘도움 요구 관련 처리 노력'문항의 평균

※ 간호사 영역 ‘존중/예의‘, ‘경청‘, ‘병원생활 설명‘, ‘도움 요구 관련 처리 노력'문항의 평균
  (2021년 4월부터 모바일 설문조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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