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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Ilsan Hospital

치유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감동을 실천합니다.

고객만족도

최상의 진료와 연구를 통해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온 힘을 쏟겠습니다.

2020년도 2/4분기 입원 및 외래진료 고객만족도
일산병원에서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분기 1회 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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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2/4분기 고객만족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설문조사-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2019년, 계 1/4분기, 2/4분기 , 3/4분기, 4/4분기 2020년으로 구분한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설문조사
구분 2019 2020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외래 615명 179명 159명 108명 169명 521명 156명 365명 - -
입원 2,156명 245명 768명 879명 264명 938명 450명 488명 - -
고객만족도 조사도구
구조화된 일산병원 의료서비스 설문지 조사
4점 척도, 다중선택, 자유기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20. 1/4분기 대비 외래만족도는 5.8점 증가, 입원만족도는 1.0점 증가함.

2019년 2/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의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그래프(다음 내용 참고)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분기와 외래, 입원으로 구분한 2019년2/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의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9.2/4분기 19.3/4분기 19.4/4분기 20.1/4분기 20.2/4분기
외래 82.9점 82.6점 81.9점 85.9점 91.7점
입원 89.5점 90.0점 90.0점 90.1점 91.1점
병원 선택 이유(외래)
진료(의사)의 수준 30.8%, 교통의 편리성 19.7%, 추천 15.1%, 의료비 수준 12.5%, 기타 21.9% (단위 : %)
병원 선택 이유(입원)
진료(의사)의 수준 33.4%, 교통의 편리성 18.4%, 추천 13.4%, 직원의 친절도  10.7%, 기타 24.1% (단위 : %)
진료 만족 점수
외래

20.1/4분기 대비 주치의에 대한 만족도는 외래 2.5점 증가하였습니다.

2019년 3/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아래표 참조)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2019년3/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9.3/4분기 19.4/4분기 20.1/4분기 20.2/4분기
외래 84.6점 88점 90.9점 93.4점
입원

20.1/4분기 대비 주치의에 대한 만족도는 0.6점 증가하였습니다.

2019년 3/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아래표 참조)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2019년 3/4 분기 부터 2020년 2/4 분기까지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9.3/4분기 19.4/4분기 20.1/4분기 20.3/4분기
입원 94.9점 93.3점 94.6점 95.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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