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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Ilsan Hospital

치유를 위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감동을 실천합니다.

고객만족도

최상의 진료와 연구를 통해 국민보건향상을 위해 온 힘을 쏟겠습니다.

2017년도 4/4분기 입원 및 외래진료 고객만족도
일산병원에서는 의료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분기 1회 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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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4/4분기 고객만족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설문조사-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2016년, 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2017년으로 구분한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설문조사
구분 2016 2017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외래 1,135명 191명 300명 371명 273명 948명 144명 219명 323명 262명
입원 1,190명 222명 300명 469명 199명 1,802명 256명 904명 356명 286명
고객만족도 조사도구
구조화된 일산병원 의료서비스 설문지 조사(2014년 3월 개정)
4점 척도, 다중선택, 자유기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17. 3/4분기 대비 외래만족도는 3.4점 증가, 입원만족도는 0.4점 증가하였음.

2016년 4/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의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그래프(다음 내용 참고)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분기와 외래, 입원으로 구분한 2016년4/4 분기 부터 2017년4/4 분기까지의 외래 및 입원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6.4/4분기 17.1/4분기 17.2/4분기 17.3/4분기 17.4/4분기
외래 86.4점 83.4점 81.5점 80.4점 83.8점
입원 90.9점 87.9점 89.6점 88.4점 88.8점
외래

진료 수준(46.9%), 교통의 편리성(32.1%), 추천(13.0%), 직원의 친절도(15.5%) 순으로 확인됨.

2017년 1/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의 외래 만족도 점수 그래프(다음 내용 참고)
입원

진료의사수준(34.6%), 교통편리성(32.5%), 직원의친절도(25.9%),추천(17.1%)이 찾게되는 주요 요인

2016년 3/4 분기 부터 2017년 3/4 분기까지의  입원 만족도 점수 그래프(다음 내용 참고)
진료 만족 점수
외래

주치의에 대한 만족도는 외래 2.9점 증가하였습니다.

2016년 4/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아래표 참조)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2016년4/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 외래진료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6.4/4분기 17.4/4분기 17.2/4분기 17.3/4분기 17.4/4분기
외래 87.7점 87.2점 86.8점 87.2점 85.6점 88.5점
입원

주치의에 대한 만족도는 입원 0.6점 감소하였습니다.

2016년 4/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아래표 참조)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그래프-2016년 4/4 분기 부터 2017년 4/4 분기까지 입원진료 만족도 점수
분기/구분 16.4/4분기 17.1/4분기 17.2/4분기 17.3/4분기 17.4/4분기
입원 93.0점 92.2점 93.4점 93.3점 92.7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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